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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은 생명의 원천, 보다 맑고 풍부하게!; 포항시 맑은물 사업본부가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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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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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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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 모든 직원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 상하수도 보급률을 높여 시민생활 편익을 향상하겠습니다. 노후관및 노후계량기를 교체하고 상수도블록화 시스템 구축사업을 시행하여 유수율 제고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수돗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재의 수질검사 58개 항목을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선직국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수돗물에서 수질 이상이 발견되었을 경우 신고해 주시면 신속히 방뭉하여 문제점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월1회 이상 실시하여 수돗물평가위원회의 수질검사 결과를 검증받고 홈페이지, 전광판, 시보 등을 통해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주거환경, 위생의 보전과 우수 배제를 통한 도시피해를 방지

  • 위생적이고 신속한 하수 처리로 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쾌적한 친환경적 도시공간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기시 침수되거나 노후하여 안전상 문제가 있는 하수관을 신속하게 개량 정비하는 등 철저한 하수시설 관리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자연 유수지의 감소, 우수의 지하 침투량 감소로 인한 침수지역의 증가로 발생할 수 있는 도시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우수를 신속하게 배제하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상하수도 행정 구현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여 기한내에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24시간 상황실 운영으로 긴급 복구활동을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 책임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의 친절하지 못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시민께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는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정해진 날짜에 정확하게 검침을 하겠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검침을 못하였을 경우 정해진 날짜 전후 3일 이내에 반드시 검침토록 하겠으며, 수도요금이 잘못 부과되거나 이중 또는 과다납부된 때에는 맑은물사업본부 상하수도행정과(☎ 270-5331)로 연락주시면 환불하여 드리겠습니다.
  • 수돗물 공급을 제한 또는 중단할 때에는 비상급수대책을 세우고 제한 3일전부터 홈페이지, 언론매체, 차량, 앰프방송 등을 통하여 알려드리고 단수시간도 최소화 하겠습니다.

고객 민원서비스 상담창구 안내

고객 민원서비스 상담창구 안내
민원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공사계약,용역,물품구매 기업회계팀 270-5321 상하수도행정과 270-5320
상수도요금 및 검침 요금팀 270-5331
급수전개,폐전 및 명의,업종 변경신청
상수도요금 이의신청
수도요금감면 및 자동납부신청
수도계량기 이상시험 신청 계량기관리팀 270-5491
수도계량기통 교체공사
급수전 공사신청 급수팀 270-5361 상수도과 270-0069
저수조청소업신고 및 저수조관리
누수신고(누수공사단수민원) 관로팀 270-5371
수질검사 먹는물검사팀 270-5454 정수과 270-5460
하수도 요금 문의 하수행정팀 270-5395 하수도과 270-5399
하수도원인자부담금 문의 하수시설팀 270-5403
하수도 생활민원 접수 하수보수팀 270-5417
우오수 분리공사 관련 문의 관로정비팀 270-5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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